언론보도 SEOLREIM CLINIC
제목 나의 ‘몸드름(몸+여드름)’ 해방일지 1. 여드름 원인과 관리법
작성자 happysulskin2
작성일자 2023-01-18





안녕하세요 닥터설레임 강정하입니다.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은 몸에 난 여드름을 치료하고자 피부과에 내원하는 분들이 크게 느는 계절입니다. 몸드름이 생기는 대표적인 부위는 가슴과 등인데요. 신체의 경우 얼굴 대비 피부의 두께가 두꺼워 염증이 생기는 화농성 여드름의 형태를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의 ‘몸드름’ 해방일지 첫 번째 주제는 지긋지긋한 신체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추천해드리는 관리법입니다.


 



몸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몸드름의 대표 원인은 피지 증가와 여드름 균의 증식입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은 피지가 많이 생성되는 시기인데요. 피지 배출량은 늘어나는 반면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인 모공은 땀, 각질 등으로 막혀버리기 쉬워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손으로 등을 자주 만지는 습관과 헤어, 바디 용품을 사용한 후 몸에 뭍은 잔여물이 꼼꼼하게 씻기지 않은 경우에도 몸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 즐겨 찾는 달달한 음료도 신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원인인데요. 당분이 다량 함유된 음료는 장내 세균의 증식을 촉진시키며 여드름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분비시키기 때문입니다.

 

몸드름 관리법 BEST 6

1. 일상생활 속 컨디션 조절하기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 현대인의 생활습관은 염증을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만으로 몸드름을 비롯한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샤워는 짧게, 전용 제품으로
지나치게 잦고 긴 샤워는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위생의 문제가 아닌 피부 속 염증으로 인해 생기므로 유분기가 낮은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분이 많이 함유된 바디제품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여드름 전용 제품 혹은 수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3. 노출이 심한 옷은 최소화
여름철 옷은 유독 등, 가슴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몸드름이 있는 부위가 장시간 햇빛에 노출될 경우 색소침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얼룩덜룩 여드름 자국이 남을 경우 여드름치료와 함께 색소치료를 병행해야 하므로 가급적 여드름 부위는 햇빛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4. 적합한 치료 제안받기
앞서 소개드린 방법을 충실하게 잘 따랐음에도 불구하고 피부 타입, 생활 습관 등에 따라 몸드름이 많이 난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이때 가정에서 섣불리 관리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등, 가슴과 같은 신체 여드름은 레이저 치료를 비롯해 먹는 약, 바르는 약 등을 병행해 보다 효과적으로 여드름균을 없앨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울긋불긋 몸드름으로 인해 노출이 꺼려지신다면 전문가를 찾아 해결 방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수 0

온라인상담

지금 바로 상담하세요. 친절히 답변해 드립니다.
닫기
제목 답변
올리지오 상당
문의
올리지오 문의
베이비콜라겐 비용 및 이벤..
베이비콜라겐 3회 비용및 ..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닫기

수술후기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닫기
제목

온라인예약안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주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닫기